대환대출 플랫폼으로 이자 부담 줄이고 대출 단순하게 정리하자

대환대출 플랫폼 조건 활용 방법 등

 

지난 5월부터 금융위원회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용대출을 유리한 조건으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플랫폼’을 가동했습니다. 대출이 여러개로 나눠져있고 금리도 높은 대출이 있다면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해 이자 부담을 줄이고 대출도 단순하게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대환대출 플랫폼은 무엇?

대환대출 플랫폼은 스마트폰 앱으로 15~20분만에 국내 대부분의 1,2금융권들의 주요 대출을 비교하고, 조건에 만족하면 바로 갈아타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현재 60여개 금융회사가 참여하고 있고, 우리가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토스 앱 등에서 간단한 인증과 동의절차만 거치면 바로 조회하고 대환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자금이 필요할 때마다 여러 금융기관에서 높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이자 부담도 줄이고, 대출도 단순하게 정리하면 좋겠습니다.

 

대환 가능 대출 종류

모든 대출이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증과 담보가 없는 대출, 즉 신용대출, 마이너스 대출만 대상이 됩니다.

또한,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징검다리론, 새희망드림 대출 등 정부정책대출도 대상이 됩니다.

부동산담보대출이나 보증서 대출은 대상이 아닙니다. 향후 담보대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존 대출 계약이 6개월 경과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 금융기관은?

1금융권 전체와 대다수 2금융권(저축은행, 카드, 캐피탈, 보험사) 등 현재 60여개 금융회사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여한 금융회사의 대출을 모두 실시간으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 플랫폼 참여 금융회사

구분 주요 금융회사 (계속 추가중)
은행 산업, 농협, 신한, 우리, SC, 기업, 국민, 하나, 씨티, 수협,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제주, 케이, 카카오, 토스 등
저축은행 SBI, OK, 페퍼, 웰컴, 다올, 애큐온, 한국투자, JT친애, 신한, JT, KB, 모아, 대신, 키움, 예가람, 하나, 고려, HB, 상상인, NH, OSB, 동원제일, 스마트, 한화 등
카드 KB, 우리, 삼성, 신한, 하나, 현대, BC 등
캐피탈 롯데, 우리금융, 하나, 한국, 현대, BNK, DGB, JB우리, KB, NH, OK, 미래에셋, 한국투자 등
보험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대환대출 플랫폼 이용 방법

대환대출을 할 금융회사를 정했을 경우에는 해당 금융회사 앱을 설치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대환대출을 하실 때 모든 금융회사 대출과 비교한 후 실행을 하겠다고 하면 모든 금융회사 대출을 조회할 수 있는 아래 금융회사 앱 중 하나를 설치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 대상 금융회사 앱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뱅크샐러드, 핀다, KB국민카드, B카드, 현대카드, 웰컴저축은행, NHN페이코 등

 

이용 절차

해당 앱을 설치 후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15~20분 내로 신청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이용 횟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대환대출플랫폼_이용절차

 

유의사항

금융위원회에서도 여러번 강조했지만, 대환대출 플랫폼을 통해 대출 조건을 조회해도 신용점수에 영향은 없습니다.

플랫폼 내에서 제시한 금리 등을 비교할 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지, 중도상환 수수료가 얼마나 드는지 등은 개인이 계산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글들

 

여러 가지 사정으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거나, 소액으로 여러 금융회사에 대출이 있는 분들은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해 이번 기회에 대출을 한번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관리의 동반자 크레딧메이트였습니다.

댓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